본문 바로가기
심리학

심리관련 영어 단어 및 영어 표현

by 올셋 2023. 10. 1.

심리관련 영어 단어 및 영어 표현

 

영어로 이야기할 때 가끔 적합한 나의 심리를 나타내는 영어 단어나 영어 표현을 떠올리지 못해 답답했던 적은 없으신가요? 영어로 기본적 의사소통에는 무리가 없지만 가끔 한국말의 느낌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좀 더 많은 표현을 알았더라면 생각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단어와 표현에 대해 알아봅니다.

 

 

기쁜 감정
환하게 웃고 있는 어린 여아의 기쁜 감정 사진

 

긍정적 감정 영어 표현

 

  • 나는 행복해요 : I am happy. I am delighted. I am elated. I am joyful.
  • 나는 신나요 : I am excited. I am thrilled. I am Joyous. I am festive. I am pumped.
  • 나는 즐거워요 : I am overjoyed. I am pleasant.
  • 나는 만족해요 : I am satisfied.
  • 나는 감사해요 : I am thankful. I am grateful.
  • 나는 운이 좋아요 : I am lucky.
  • 나는 낙관적이에요 : I am optimistic.
  • 나는 용감해요 : I am brave. I am corageous.
  • 나는 다정해요 : I am affectionate. I am friendly.

 

부정적 감정 영어 표현

 

  • 나는 불안해요 : I am anxious. I am apprehensive.
  • 나는 우울해요. I am gloomy. I am dismal. I feel blue. I am depressed.
  • 나는 슬퍼요. : I am sad. I am cheerless. I am grieved.
  • 나는 화가 났어요. : I am angry. I am resentful. I am annoyed. I am provoked. I am furious. I am upset.
  • 나는 다혈질이에요. : I am hot-tempered.
  • 나는 기분이 불쾌해요. : I am displeased. I am offended. I am unpleasant.
  • 나는 상처받았어요. I felt hurt.
  • 나는 너무 짜증 나요 : I am cranky. It is annoying.

 

 

기타의 감정

 

  • 나는 열심이에요. I am avid. I am passionate. I am absorbed.
  • 나는 확신해요. I am confident.
  • 나는 사려 깊어요. I am cosdiderate. I am thoughtful.
  • 나는 사교적이에요. I am sociable.
  • 나는 부끄러워요. I am shy. I am ashamed. I felt embarrassed.
  • 나는 답답해요. I am frustrated.
  • 답답해요. It's very uncomfortable.
  • 혼란스러워요. I am confused.
  • 제정신이 아니에요. I am so out of it.

 

 

알아두면 도움 되는 심리 관련 이디엄 10

 

  • 나는 기분이 꿀꿀해요. I feel low.
  • 나는 너무 긴장했어요. I have a butterfly in my stomache. I am nervous.
  • 나는 시합에 질까 봐 너무 조마조마(아슬아슬)했어요. That was such a close game, it was too close for comfort.
  • 요즘 외식 물가를 보면 정말 터무니없어. (정신 나간, 미친) The food prices in Korea drive me bananas.
  • 너무 따분해요. I feel bored stiff.
  • 갑자기 기억이 안 나 : If you mind goes blank, you suddenly cannot remember something.
  • 너한테 호감 있어 : I have a crush on you.
  • 그는 너에게 홀딱 반했어 : He is infatuated with you.
  • 친구가 뉴욕 여행 간다는데 너무 샘나 : I was green with envy when I heard my friend went on a trip to New York.
  • 내 남자친구는 겁쟁이야 : My boyfriend, Jack is yellow-bellied.

 

 

맺음말

 

 

영어를 잘하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? 그럼 포스팅 내용을 익혀 1일 1 표현씩 사용해 보세요. 심리를 나타내는 다양한 영어표현 정리를 하다 보니 저도 오늘 영어책을 다시 펼쳐 보게 되었습니다. 무엇이든지 시작이 중요하고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진리로 느껴지는 게 제가 이렇게 블로그 포스팅을 시작하다 보니 매일매일 도움 되는 정보를 찾아 공부하고 또 1일 1 포스팅을 꾸준히 하게 되었습니다. 설령 시작 후 중단하게 되어도 시작조차 하지 않은 사람과는 분명 차이가 있을 테니 꼭 자기 계발에 도움이 되는 일을 시작해 보세요. 외국어 학습하기, 자격증 취득하기, 학위에 도전하기, 그 외 어떤 취미 생활이어도 좋습니다. 저는 실제 직업상담사 1급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 중이고, 또 매달 5권 이상 독서하기, 블로그의 1일 1 포스팅하기, 상담심리학사 편입 과정 무사히 마치기 등의 목표가 있습니다. 하지만 영어 공부도 추가해서 유효기간 만료된 토익 시험도 다시 응시해 봐야겠습니다. 매일매일 만나는 자기 모습이 '어제의 나' 보다 조금이라도 성장해 있길 바라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