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23회 마산국화축제 국향가요제 캐리커처 체험부스
제23회 마산국화축제 개최 소식 전해드립니다. 2000년도에 시작한 마산국화축제는 올해 벌써 23회를 맞게 되었는데요, 국향가요제, 캐리커처, 각종 체험부스와 먹거리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, 즐길거리가 모두 3박자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. 가을의 꽃 국화의 향연이 펼쳐지는 마산국화축제를 소개합니다.
국화축제 배경
창원시로 통합되기 전 옛 마산은 우리나라 국화재배의 산역사가 담긴 곳으로 1961년 회원동 일대에서 여섯 농가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국화 상업재배를 시작한 것에서 유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. 1972년 국내 처음으로 일본에 국화 수출을 하였으며 현재 전국 재배면적의 13%를 차지하고 있고 연간 40만 불에 해당하는 외화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. 마산 국화재배는 과히 우리나라 국화산업의 메카라고 할 수 있으며, 마산 국화의 우수성을 국내외 홍보하고 소비촉진을 위해 2000년부터 마산국화축제를 개최하여 올해 23회에 이르게 되었습니다.
- 축제명 : 제23회 마산국화축제
- 행사기간 : 2023.10.28.(토)~11.6(월) 10일간
- 개최장소 : 3·15 해양누리공원, 합포수변공원 일원
- 축제구성 : 국화 작품 전시, 문화·예술 공연, 참여 체험 행사, 해상불꽃쇼
국화 꽃말
꽃의 색상에 따라 의미가 다양한 국화 꽃말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노란색 국화 : '짝사랑', '실망'입니다. 노란 국화 꽃말을 안다면 사랑을 고백할 때 전해주진 않겠죠?
- 빨간색 국화 : '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'. 빨간색은 정열, 사랑을 나타내는 데 국화도 예외는 아닙니다.
- 하얀색 국화 : '감사', '진실', 그리고 '성실'입니다. 추모의 공간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유가 꽃말에 있습니다.
- 보라색 국화 : '내 모든 것을 그대에게'라는 낭만적 꽃말입니다. 독특한 색감만큼 꽃말도 신비롭습니다.
- 분홍색 국화 : '정조', '사랑'을 나타냅니다. 러블리한 색상의 핑크 이미지와 잘 맞는 꽃말입니다.
자세한 국화축제 일정 알아보기
공감과 댓글은 힘이 됩니다. :)